연구조합안내

HOME

연구조합안내

인사말

bullet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탄소복합재기술연구조합 이사장 서중호입니다.
저희 조합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탄소복합재는 미래의 소재시장을 대표할 것으로 전망되며 각광받는 신소재입니다. 전후방 산업의 연계효과가 커서 전자, 자동차, 기계, 환경 · 신재생에너지 등 다양한 시장 및 기술 선점을 위하여 선진국과 경쟁해야 하는 핵심소재로서 고부가가치의 전형입니다.
또한,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소재‧부품산업에서 산업화 확장성은 기하급수적으로 확대되며 현재 적용되고 있는 용도 이외에 신규 용도가 급속하게 창출되고 있어 파급 효과는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하여 탄소복합재 분야의 연구기획, 개발 및 사업화 등 제반 업무를 협의 · 조정하고 관련 연구기관 및 기업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탄소복합재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활성화를 목표로 탄소복합재기술연구조합이 설립 되었습니다.
탄소복합재기술연구조합은 국내 탄소복합재 산업 육성을 위하여 사업을 보다 더 적극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국내 탄소복합재 산업의 상용화 기술 및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또한 산 · 학 · 연이 협력하여 탄소복합재 분야의 발전을 주도할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을 최선을 다해 수행하고자 하오니,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탄소복합재기술연구조합 이사장